취미생활 추천, 보석십자수로 냉장고 꾸미기

취미부자 김쪽딱

728x90
반응형
보석십자수로 냉장고 꾸미기 도전!


오늘은 코로나로 인한 내 강제취미생활중 하나가 된 보석십자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코로나가 심해졌을때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던 중 접하게 된 보석십자수!

우선 보석십자수에 장점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겠다.
1.쉽고 재미있다
2.멍때리기 좋다(집중하게 됨)
3.중독성이 강하다(한번시작하면 멈출수 없음)
4.완성하면 인테리어용으로 좋다

냉장고를 보석십자수로 꾸며보았다

지금까지 만든 보석십자수들을 모아보았다. 큰 액자보석십자수를 제외하고는 모두 다이소에서 구매했다. 작은 사이즈 2천원, 아래쪽에 두가지는 살짝커서 그런지 3천원에 판매중이다. (아껴서 만들려고 쟁여놓고 있음)

사이즈 참고용으로 찍은 사진, 작은것은 내 손바닥만하다. 구성품이 모두 들어있어서 뜯어서 설명서보고 만들면 된다. 작은사이즈는 집중하고 만들면 1-2시간도 안되서 완성한거 같다.
그런데 저걸 모두 한꺼번에 산게 아니라 시즌별로 갈때마다 바껴있어서 나는 여러 다이소매장을 돌아다니며 수집했다. 한때는 저 시리즈를 모두 수집하고 싶어서 다이소매장을 갈때마다 새로운 보석십자수가 있는지를 제일 먼저 확인했다.

냉장고에 붙이기 위해서는 자석테이프를 뒷면에 대충 붙여주면 된다. 나는 배달음식책자에 붙어있던 자석테이프를 떼서 저렇게 붙여줬다.

더 큰 보석십자수액자에 도전!


다이소에서 작은 보석십자수를 만들다보니 욕심도 나고 큰것도 도전해보고 싶어서 대략 B4사이즈정도로 보석십자수액자만들기에 도전했다. 벽에 걸어두는 용도라서 너무 튀는 색깔은 싫고 촌스럽지 않은 그림을 찾으려고 하는데 맘에드는게 없었다. 정말 폭풍검색을 해서 찾아낸 데이비드 호크니의 ‘수영장’그림 보석십자수!! 캔버스 형태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고 이쁘다.
가격은 도구포함해서 대략 25,000원정도에 구매했다.

지금부터는 계속 노가다. 붙이기를 반복해야되는데 정말 장비빨을 무시못한다. 큰 액자를 만든다면 무조건 한번에 여러개의 보석을 붙일수 있는 장비가 있어야된다. (장비는 아래쪽에 설명해놓겠다)

타임랩스를 걸어놓고 만들어봤다. 사실 만들면서도 큰걸산걸 좀 후회했는데 하고 하고 또 하다보면 완성이 된다. 저건 아마 꾸준하게해서 일주일 정도 걸려서 완성했다.

보석십자수 붙이는 도구, 왼쪽에 분홍색은 기본으로 들어있는건데 한번에 한개씩 붙일 수 있다.
오른쪽에 하늘색은 4천원정도 주고 구매한것, 한번에 6개를 붙일수 있는데 저게 진짜 효자템이다. 큰 액자에 도전한다면 무조건 사야된다. 그리고 필요할때마다 위에 도구를 바꿔서 끼울 수 있다.

보석십자수 도구를 위에서 본 모습, 6개를 한꺼번에 붙일 수 있는 도구를 사고 한개짜리는 안쓰고 있다.

완성작, 어두울때도 나름 느낌있지만

반짝거릴때도 이쁘다.

코로나로 생긴 강제 취미활동중 하나지만 나같은 경우는 코로나로 우울하고 잡생각이 많아졌을때 보석십자수하면서 많이 힐링이 됐다. 노가다성이 짙어서 잡생각이 사라지는건 좋은데 단점은 어깨와 목이 너무 아프다. 장시간한다기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하는걸 추천한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