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비가 없어도 좋다
올해 스키를 타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아무 장비없이 스키장으로 간다면 어떻게 해야될지를 알아보겠다
스키 늅뉴비시절의 나
스키를 타보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한다.
📌집에서 가져갈 준비물
1.캡모자
2.타이즈 혹은 내복
3.스키장갑
캡모자는 필수다. 스키헬맷을 쓸 경우 남자든 여자든 머리가 엄청 눌려서 벗으면 바로 캡모자를 써줘야지 흉하지 않다.
집에있는 내복이나 타이즈를 꼭 입고 가는게 좋다. 그 위에 스키복을 입어야지 따뜻하다.
스키장비는 렌탈하더라도 스키장갑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사는걸 추천한다. 만원대 정도로 구매가능하고 렌탈이나 사는 가격이나 비슷하니 자신에 손크기에 맞는걸 사는게 좋다.
사실 집에서는 저정도로 준비해가면 되고 나머지는 스키장 렌탈샵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제일 추천하는건 스키장에 자차를 이용해서 가는것보다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 이다. 무주는 셔틀버스가 없지만 나머지 스키장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스키장 셔틀버스 예약사이트(대구, 경북기준)
1.신동아관광 http://www.sdatour.co.kr
2.오성고속관광 http://www.osungtour.co.kr
3.뉴평화관광 http://www.뉴평화관광여행사.com
셔틀버스 이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셔틀버스를 예약하면 스키장비렌탈과 리프트권을 할인받을 수 있다. 대략 할인율이 45-50%정도라 매우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저렴하게 스키장 이용방법
1.셔틀버스를 이용한다.
2.스키장비렌탈, 리프트 할인권을 받는다.
✔️스키장비렌탈 (대인기준)
52,000원 —>26,000원
(스키부츠,폴대,헬맷기준)
✔️리프트권(9시간기준)
94,000원 —>39,000원
✔️스키복은 스키장에서 2만원대에 렌탈가능
셔틀버스는 1회이용기준 왕복 대략 4만원대 인데 셔틀버스를 이용함으로써 스키장비렌탈과 리프트권을 50%정도 할인받아서 이용이 가능하다. 넉넉잡아 14-15만원 정도면 내가 어떤 스키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스키를 타러 갈 수 있는 것이다. 스키는 1년동안 탈 수 있는 날이 제한적이고 많은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스포츠이다. 하지만 눈위를 가로지르며 온몸으로 즐기는 속도감을 한번 맛보게 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을것이다. 올 겨울 우선 가볍게 렌탈로 스키에 도전해보는것은 어떨까.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달아주세요😊